여러분들은 배틀그라운드 하는 PC FPS 게임을 아시나요? 현재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FPS 게임인데요. 이 게임은 한국에서 만든 FPS 배틀로얄 형식의 게임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굉장히 많은 분들이 배틀그라운드공략을 올려 주시고 계셨어요. 그중에서 치즈호떡 일하는 분의 공략이 굉장히 좋은 거 같아서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영상에는 수많은 공략들이 있지만, 저는 몇 가지만 뽑아 가지고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해당 영상이 만들어진지 조금 오래 돼서 슈퍼점프라는 단어가 있는데. 그것은 파쿠르로 바뀌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슈퍼 점프는 없어졌기 때문에 바꾸어서 이해를 한다기보다는 그냥 넘어가시면 될 거 같네요.
첫 번째 낙하산 팁 낙하산의 경우 234km의 반동을 어느 정도 받는다는 겁니다. 계속해서 빠른 스피드로 아래로 내려 갔다가 좌우 클릭으로 왔다리 거리면 반동을 이용해 조금 더 빠르게 들어갈 수 있다는 거죠. 계속 앞으로 누르는 거 보다 더 빨리 내려가니 총을 먼저 주고 늦게 오는 유저를 죽일 수 있는 확률이 높아 지겠죠. 아무래도 배틀그라운드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 초반에 계속 죽어서 게임이 너무 어렵다 재미가 없다 등의 얘기를 많이 하시는데. 낙하산 집을 알아 놓으시면 굉장히 재미있게 초반에 유저들을 죽일 수 있습니다.
또 낙하산 팁 중에 하늘에서 내려왔을 때 수평으로 간 뒤에 수 지구로 떨어지는게 훨씬 더 빠르게 내려간다는 겁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비행기 동선에 수직에 맞게 낙하산을 펼쳐서 내려와야지. 너무 미리 내려오면 거기까지 땡기는데 시간이 또 걸리기 때문에 매우 안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제가 뽑은 배틀그라운드 팁은 손잡이 인데요. 굉장히 많은 분들이 수직손잡이 수평손잡이에 대한 논란을 많이 일으키십니다. 어떤 분들은 취향차이 기 때문에 어떤 걸 껴도 괜찮다라고 말씀을 하시는데 그것도 아니죠. 수직 반동을 줄여주는 수직 손잡이 수직으로 상하반동 심한 총에다가 끼워 주면 좋고 수평반동이 심한 총에는 수평반동에 맞는 수평 손잡이를 깨워 주시는게 맞다는 겁니다. m4 스카가 있는데 스카에는 수직 m4에는 수평을 키워 주셔서 사용하시는게 반동 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겁니다.
그리고 또 간혹가다가 배틀그라운드를 잘 하지 못 하시는 분들 초보자분들은 유틸리티 벨트가 멋있지 않다고 다 벗어 버리시면 분들이 있어요. 대기실에서 말이죠. 하지만 이 유틸리티 벨트는 총 50 용량을 들려 주기 때문에 초반에 총알을 조금 더 챙기게 도와줍니다. 그래서 그거를 절대로 버리면 안 되고 끝까지 착용을 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거는 배틀그라운드를 해 보신 분들은 굉장히 이해를 하실 겁니다. 보통 보이지 않는 제가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적을 쏘게 되면 적은 소리 혹은 탄이 박히는 위치에 따라서 적의 위치를 예측하고 숨게 됩니다. 하지만 적을 저희가 계속 총을 쏘게 되면 어?! 내 위치가 보이는 건가 하며 착각을 하고 다른 위치로 숨게 되죠. 그때 진짜로 제대로 쏴 주시면 킬을 낼 수 있다는 겁니다. 적이 엄페를 했더라도 주위를 계속 쏴라! 이것도 굉장한 팁이라고 할 수 있죠.